신앙생활

하나님의교회/재림과최후의 심판/재림그리스도 안상홍님

곰곰이맘 2017. 4. 17. 18:07

유월절과 무교절, 부활절까지 예수님께서 전해주신 계명들을 지키고 나니, 벌써 4월 중순이네요~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유월절과 무교절, 그리고 부활절이 생소하시죠? 그럴수 있어요!

저도 성경에 관심없던 1인으로, 교회에서 지켜지는 절기에는 관심없었어요. 그나마 계란을 나눠주던 부활절정도!?

그런데, 하나님의교회를 다니게 되면서, 재림그리스도 안상홍님을 만나게 되면서,

성경의 가르침을 배우게 되면서 하나님의 계명은 올바르게!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는 사실을 배워갑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반적으로 오해하고 계신 재림에 대한 문제를 알아볼까 해요.

그래야 재림그리스도로 임하신 안상홍님을 영접하고, 그 가르침을 따를수 있기 때문이죠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 재림에 대한 문제!

다들, 예수님께서 재림하시면 곧바로 이 세상은 멸망당하고 구원받을 성도들은 천국으로 들어간다! 이렇게 알고계시죠?

그럼, 성경에도 그렇게 기록되어 있을까요? 아닙니다~~

성경은 재림과 최후의 심판이 다르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눅 18:8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속히 그 원한을 풀어 주시리라 그러나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

 

 

 

"믿음을 보겠느냐"고 하신 것은 믿음이 있다는 뜻일까요? 아니죠~ 믿음을 찾아볼 수 없다는 것을 강조하시려고 '보겠느냐' 하신 것입니다. 구원은 믿음으로 받는 것입니다. 만일 이렇게 믿음 없는 세상에 예수님께서 최후 심판주로 강림하신다면 과연 누가 구원받을 수 있을까요? 아무도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그런데 성경에는 마지막 때 구원받을 성도들이 있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만약 아무도 구원받을 수 없다면 이 시대 하나님을 믿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그러므로 재림하시면 곧바로 세상이 심판받는 생각은 명백히 잘못된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먼저 믿음 없는 세상에 재림하셔서 마지막 때 구원맏을 성도들의 믿음을 세워주신 이후에 최후 심판을 내리셔야 성경의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대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최후의 심판 때, 오시는 모습과 하시는 일에 대해 알아볼게요.

 

사66:15~16 보라 여호와께서 불에 옹위되어 강림하시리니 그 수레들은 회리바람 같으리로다 그가 혁혁한 위세로 노를 베푸시며 맹렬한 화염으로 견책하실 것이라 여호와께서 불과 칼로 모든 혈육에게 심판을 베푸신즉 여호와께 살육당할 자가 많으리니

 

이 말씀은 여호와 하나님께서 최후 심판주로 강림하시는 장면입니다. 그때 하나님께서 어떻게 오신다고 하였습니까?

불에 옹위되어 오신다고 하였죠 어떤 목적으로 오신다고 하였습니까? 모든 혈육에게 심판을 베푸신다고 하였습니다.

신약성경에도 동일한 예언이 있습니다.

 

살후 1:7~10 환난받는 너희에게는 우리와 함께 안식으로 갚으시는 것이 하나님의 공의시니 주 예수께서 저의 능력의 천사들과 함께 하늘로부터 불꽃 중에 나타나실 때에 하나님을 모르는 자들과 우리 주 예수의 복음을 복종치 않는 자들에게 형벌을 주시리니 이런 자들이 주의 얼굴과 그의 힘의 영광을 떠나 영원한 멸망의 형벌을 받으리로다 그날에 강림하사

 

 

 

 

이 말씀도 예수님께서 최후 심판주로 강림하시는 장면입니다. 그때 예수님께서 어떤 모습으로 나타나신다고 하였습니까?

불꽃 중에 나타나신다고 하였습니다. 어떤 목적으로 오실까요? 하나님을 모르는 자들과 복음을 복종치 않는 자들에게 형벌을 주신다고 하였습니다.

이처럼 최후 심판주로 오시는 하나님의 모습은 불꽃 중에 나타나시고 오시는 목적은 세상을 심판하시려고 오신다고 일관되게 예언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재림은 오시는 모습도 다르고 목적도 다릅니다.

 

마 24:30~31 그 때에 인자의 징조가 하늘에서 보이겠고 그 떄에 땅의 모든 족속들이 통곡하며 그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저가 큰 나팔 소리와 하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재림에 대해 친히 예언하신 것입니다. (마24:3) 그런데 예수님께서 어떤 모습으로 재림하신다고 하셨을까요?

불꽅 중에 오신다 하셨습니까? 아닙니다. 구름을 타고 오신다고 하셨습니다. 최후 심판 때와는 나타나시는 모습이 전혀 다른 것입니다. 또한 이 말씀 어디에도 심판과 형벌을 내린다는 말씀은 없습니다. 다만 구원을 위해 택하신 백성을 사방에서 모으시겠다고만 하셨습니다.

이처럼 재림 때와 최후의 심판 때는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시는 모습도 다르고 하시는 일도 다릅니다. 재림 때에는 구름을 타고 오시지만, 최후 심판 때에는 불꽃 중에 오십니다. 또한 재림 때에는 택하신 백성을 사방에서 모으시지만, 최후 심판 때에는 악한 자들에게 심판과 형벌을 내리십니다.

성경은 재림과 최후의 심판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재림이 먼저 있고 그 후에 최후의 심판이 이루어진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눅 21:27~28 그 때에 사람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이런 일이 되기를 시작하거든 일어나 머리를 들라 너희 구속이 가까왔느니라 하시더라

 

 

 

이 말씀은 마태복음 24장의 말씀과 동일하게 재림 예수님께서 구름 타고 오실 예언입니다. 그런데 재림 예수님께서 오시면 하나님의 백성들이 곧바로 천국에 들어간다고 하셨나요? 아닙니다.

"일어나 머리를 들라 너희 구속이 가까왔느니라"라고 하셨죠. 즉 천국 갈 때가 가까왔으므로 구원받을 준비를 하라고 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재림이 곧 천국에 들어가는 최후 심판의 날이 아닙니다. 최후의 심판이 가까운 때에 먼저는 재림 예수님께서 구름을 타고 오십니다. 이처럼 재림과 최후의 심판은 오시는 시기부터 서로 차이가 있습니다.

 

성경의 예언대로 재림 예수님께서 택하신 백성을 모으러 오신다면 과연 어디로 모으실까요? 바로 절기 지크는 시온입니다.

 

 

 

그래서 미가 선지자는 말일에 하나님의 백성들은 시온에 모여 하나님의 가르침을 받는다고 예언하였습니다.

 

미4:1~2 말일에 이르러는 여호와의 전의 산이 산들의 꼭대기에 굳게 서며 작은 산들 위에 뛰어나고 민족들이 그리로 몰려갈 것이라 곧 많은 이방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올라가서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이르자 그가 그 도로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 우리가 그 길로 행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임이라

 

 

 

 

 

이 예언은 말일에 이루어질 예언이므로 최후 심판의 날이 가까운 우리 시대에 대한 예언입니다. 그런데 말일에 하나님의 백성들이 어디로 모인다고 하였습니까? 여호와의 전의 산이라고 예언하였는데, 하나님의 전의 산은 하나님의 성전이 세워진 시온을 가리킵니다.

그 시온에서 하나님께서 친히 그 도로 가르치실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말일에 나타나신 재림 예수님께서 당신의 백성들에게 진리 말씀으로 구원받을 수 있도록 세워주실 것을 예언한 말씀입니다.

재림하실 때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고 하신 말씀처럼 예수님께서 재림하시기 전까지는 세상에서 구원받을 수 있는 올바른 믿음을 가진 사람들이 없습니다. 이천 년 전 초림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이후 새언약 진리가 훼파되었고, 구원받을 진리가 사라진것이죠.

다니엘서의 예언처럼 불법으로 가득 찬 세상이 되었습니다. (단7:25)

성경은 그렇게 믿음 없는 세상에 예수님께서 재림하셔서 하나님의 백성을 시온으로 모으시고 구원의 진리를 인도하시기로 예언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재림 예수님께서 최후 심판 전에 절기 지키는 시온에 오셔서 하나님의 백성을 진리로 모으실 때 그 곳에 나아가야 합니다. 그래야 하나님께서 최후의 삼판주로 불꽃 중에 강림하실 때 구원받을 믿음을 갖춘 성도들이 될 수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는것처럼, 예수님께서 재림하시면 곧바로 세상이 멸망 당한다는 생각은 잘못된 것입니다. 재림과 최후의 심판이 다르다는 성경의 가르침을 올바로 깨닫고 말일에 시온에 오신 재림 예수님을 알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